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하병문 의원, 하중도의 국가정원 지정 추진 촉구!하중도의 안정성 확보 및 접근성 개선을 통한 관광자원화
▲대구시의회 하병문 의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광역시의회 하병문 의원은 16일 열린 제271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대구시의 우수한 자연환경 인프라인‘금호강 하중도’를 전국 수준의 관광자원으로 발전시키고, 동시에 하중도 일원의 국가정원 지정 추진을 촉구했다.

하병문 의원은 “금호강 하중도와 같이 접근성과 안정성을 가진 하중도는 전국적으로도 몇 곳 없으며, 내륙의 자연하천에 이 같은 규모는 ‘금호강 하중도’가 유일해, 자연환경 관광 콘텐츠가 부족한 대구에서 ‘금호강 하중도’는 우리가 주목해야 할 미래자원이다.”고 밝혔다.

이어 하병문 의원은 “하중도의 관광자원화와 하천점용 승인을 위해, 단계적으로 하중도의 안정성을 향상해 나가기 위한 종합적인 연구용역의 시행이 필요하다.”고 하며, “모든 명소화 사업의 시작은 접근성 향상임을 기억하여, 하중도로의 접근성 개선 사업을 우선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병문 의원은 “금호강 하중도 일원은 기 지정된 다른 2곳의 국가정원과 같이 생태자원이 우수한 하천유역인 점과 수달의 서식지가 위치하는 등 우수한 지리적・생태적 조건을 갖추고 있어 국가정원으로 지정될 수 있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국가정원의 최소 면적 및 콘텐츠 기준 등 지정 조건의 충족을 위해 관리조직 정비 등의 조치가 단계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무엇보다 우선 하중도 일원을 우리지역의 지방정원으로 지정하여 관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