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새로운 영농 기술과 경영, 유통 등 농촌 융복합사업으로 농가 소득 증대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16일 금성면을 시작으로 내년 1월 17일까지 총 24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의성문화회관, 각 읍면사무소 등에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새로운 영농 기술과 경영, 유통 등 농촌 융복합사업을 뒷받침해 농업인의 소득을 증대하기 위한 ▲국정과제‧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농업정책 연계 교육 ▲농정 시책 홍보 ▲교육방식의 다양화를 통한 농업인의 현업적용도 향상에 중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실용교육은 마늘, 고추, 사과, 복숭아, 자두 등 의성군의 주산작목에 대한 재배기술과 양봉, 농촌자원 분야 등 다방면으로 실시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교육 당일 현장에서 등록 후 참여할 수 있고 자세한 일정은 의성군농업기술센터와 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의성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미세먼지 대책, 산불방지 등 주요 농업정책을 교육내용에 포함했다”며 “이번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해 영농기술 향상과 청년농업인 육성, 기후변화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김주수 의성군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한 해 농업을 성공적으로 시작하기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활력 넘치는 희망 의성과 살기 좋은 농촌, 농업발전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격려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