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산
모링가오일, (주)빈스 피부보습 촉촉한 얼굴 핫템도대체 모링가 오일은 무엇인가?
▲빈스뷰티엔 푸유모링가 ⓒ국제i저널

[국제i저널= 경북 여의봉기자] 모링가(moringa)는 지구상에 어떤 식물보다도 높은 단백질 함유율을 가진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링가 오일은 씨앗에서 추출한 노란색의 투명한 오일은 항산화 성분 때문에 오랜 시간이 지나도 잘 상하지 않는 특성이 있다.

모링가오일은 고대 이집트시대 미용이나 보습을 위해 피부에 사용해왔고 이후 크림으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모링가는 인도와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아열대 및 열대 지방에서 경작되는 낙엽성 나무로서 잎부터 뿌리까지 모든 부위를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으며, 적은 양을 먹어도 90여 가지의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또한 혈당 및 콜레스테롤 조절, 항균, 항염, 항암, 면역력 상승 등의 효과가 있다.

모링가오일은 캐롯오일(당근오일)의 4배에 해당하는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는데 피부의 콜라겐 섬유재생을 돕고 주름과 피부 트러블을 개선해준다.

모링가오일은 스킨케어 화장품과 다양한 안티에이징 고급제품들, 그리고 주름완화 제품 등 에서 가장 각광 받는 오일 중 하나며 오일 성분의 70%나 되는 올레인산은 피지와 97% 구조가 동일하여 피부세포 깊은 곳까지 침투해 오일 장벽을 형성하고 피부세포에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보습 오일로 유명한 호호바오일의 7배에 달하는 올레인산이 들어있기도 한다.

(주)빈스(대구한의대학교, 한방바이오창업보육센터)는 이런 다양한 모링가의 효능과 성분을 활용해 모링가 씨에서 오일을 추출해 순도 99.8%(0.2% 비타민E, 산화방지)의 천연 오일을 출시하였다. 관련제품은 포털의 검색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빈스(이상숙 대표)는 ‘화장품 업계 종사하다보니 피부에 무언가 채우기만 하는 제품이 많이 접했는데 빈스는 피부가 가지고 있는 본연의 영양소나 수분을 지키기 위한 제품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여의봉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