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칠곡
칠곡군, 2019년 취업유관기관 성과보고회발전방안 및 더 나은 일자리 지원방안의 모색
▲2019년 취업·창업 유관기관 일자리성과 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칠곡군은 지난 20일 칠곡상공회의소에서 일자리 유관기관, 기업체, 대학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취업·창업 유관기관 일자리성과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금년도 일자리 관련 기관의 업무성과 분석을 통해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추진성과 공유로 더 나은 일자리 지원방안의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는 일자리 유관 기관의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취업지원사업 ▲스마트팩토리 생산관리 양성사업 ▲예비 청년창업가를 위한 창업교육 ▲청년 성공창업 콜라보 드림사업 ▲오토캐드&3D프린트 실무과정 등의 사업 실적에 대한 보고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칠곡군은 고용노동부 일자리대상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전국 지자체 우수사례경진대회 우수상, 경북도 일자리 평가 7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되는 등 일자리 창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백선기 군수는 “군정의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창출을 위해 지자체와 기업, 각 일자리 유관기관 간의 유기적 협업과 소통이 필요하다” 며 “유관기관 협업을 통해 청년뿐만 아니라 5060 중년세대, 경력단절여성, 어르신 등 사람중심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