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의성
의성군, 2019년 이웃사촌 대동 한마당 개최이웃사촌지원센터의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의 단합도 도모
▲2019년 이웃사촌 대동 한마당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지난 19일, 한 해를 마무리하며 이웃사촌지원센터의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의 단합도 도모하기 위해 ‘2019 이웃사촌 대동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의성군과 이웃사촌지원센터에서 마련한 이번 행사에서는 이웃사촌 시범마을 공동체 활동에 참여한 마을리더과 서부권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는 1부 ‘성과 공유회’에서는 이웃사촌지원센터의 지난 1년간 성과와 내년도 사업의 방향에 대해 간략히 보고했으며, 시범마을사업 참여자의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지는 2부 ‘네트워크 파티’에서는 저녁만찬과 함께 주민공연, 안계중 댄스공연, 주민노래자랑, 축하공연 등 의성군에서 활동하는 문화생활예술인과 동아리들의 공연이 이어졌다.

이번 이웃사촌 대동한마당 행사는 민‧관 협력 거버넌스의 일환으로, ‘중간지원조직’이 주도해 민간의 자발적인 참여를 결집시키고, 이를 통해 주민의 화합을 도모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오늘 행사는 주민 주도형 마을 공동체가 지속적으로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자치역량 강화로 마을 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