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도, ‘경북SW융합진흥센터 성과보고회’ 개최2019년 한 해 동안의 경북의 ICT/SW산업의 성과공유 및 기술교류
▲경북도, ‘경북SW융합진흥센터 성과보고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19일 경북SW융합진흥센터와 함께 ICT/SW기업 관계자를 비롯한 ICT/SW사업 참여 시군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경북SW융합진흥센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2019년도 한 해 동안 경북SW융합진흥센터의 지역 ICT/SW기업 육성에 대한 성과제고 및 확산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경북SW융합진흥센터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ICT/SW산업 발전을 이끈 지역 내 우수 선도기업 표창, 블록체인기반 IoT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SW융합클러스터 지원성과 및 사례발표, SW서비스개발사업 사업설명회 및 전문가 초청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창의인재의 날 교육, 빅데이터 프로젝트 성공사례 세미나, IR피칭 및 투자상담회 등을 진행했다.

학생 및 일반인에게는 SW에 대한 이해, 지역 기업인들에게는 기술 세미나 및 해외 진출을 위한 안내를 통해 실질적 투자유치 글로벌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또한, 지역 ICT/SW산업 육성 및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기업 9개사를 대상으로 표창했으며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장준 경상북도 과학기술정책과장은 “지역 SW기업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시군 및 관련 연구기관들과의 끊임없는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 및 기술지원 등으로 지역의 SW기반이 탄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