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도, 사회적경제비서관과 함께 하는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현장 간담회 개최지역특성을 반영하는 정책사업 모색 등 다양한 의견 제시
▲경북도, 사회적경제비서관과 함께 하는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현장 간담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도는 최혁진 청와대 사회적경제비서관과 행정안전부와 함께 지난 20일 지속가능하고 따뜻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와 안동시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추진전략에 대한 간단한 브리핑을 시작으로 사회적경제대상을 받은 승곡체험마을과 스타사회적기업을 수상한 ㈜제월아트체험센터의 사회적경제기업 우수사례발표 시간을 가진 후, 현장에서 겪는 기업인들의 애로사항과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관한 민간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참석자들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민과 관의 유기적인 협력은 물론, 경북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고 활성화하는 방향으로 정책사업을 모색할 필요가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 대한 판로확보와 사회적경제 기반조성을 위한 법적·제도적 지원 등을 건의했다.

경상북도는 ‘함께 나누는 경제, 함께 누리는 경북’을 목표로 ‘행복 경북, 따뜻한 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7대 전략, 30개 주요과제를 수립해 추진하는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

김호진 경상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간담회를 통해 나온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민·관 위원이 함께 모인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위원회에서 활발히 논의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경북 사회적경제가 갖고 있는 강점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따뜻한 경제로 작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과의 공유, 협력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