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경상북도
경북도 경주시, ‘2021년 동아시아문화도시’ 선정역사문화도시 경주, 신라천년의 새로운 출발! 동아시아의 미래를 담다!
▲경북도 경주시, ‘2021년 동아시아문화도시’ 선정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지난 20일에 열린 ‘2021년 동아시아문화도시 선정 심사위원회’에서 경주시가 2021년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된 경주시는 2021년 한 해 동안 중국과 일본에서 선정된 도시와 공동으로 문화행사를 기획하고 문화프로그램을 교류하면서, 지역문화를 홍보할 기회를 가진다.

경주시는 1979년 유네스코가 일찍이 세계 10대 유적지의 하나로 지정했을 만큼 찬란한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역사문화 관광도시로서 뚜렷한 도시 정체성과 대외적 인지도가 높고, 우수한 숙박과 도시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다수의 국제행사 개최 경험 등을 인정받아 ‘동아시아문화도시’ 행사 개최지로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주시는 앞으로 경주의 역사자원에서 한·중·일 공통의 가치와 정신을 추출, 동아시아 국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인문학을 바탕으로 ▲동아시아문화도시 홈커밍데이 ▲한·중·일 예술가 레지던시 ▲동아시아청소년 문화예술제 등 동아시아문화도시 사무국을 설치해 개·폐막식을 비롯하여 다양한 문화행사를 연중 개최할 예정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경주시가 2021년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됨에 따라 과거 서라벌 도시문화의 다양성과 수용성을 바탕으로 거점 문화도시로서 역량을 제고하고, 나아가 우리 경상북도의 대외적 위상을 공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