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계명대 동산병원 “성탄축하 플래시몹” 펼쳐동산병원·계명대학교 연합 무대로 환우들에게 따뜻한 성탄 선물 전해
▲성탄축하 플래시몹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계명대 동산병원이 24일 오후1시 병원 1층 로비에서 ‘성탄축하 플래시몹’을 펼쳤다.

플래시몹은 동산병원 성가합창단과 간호부, 계명대학교 학생 등 60여명이 연합으로 무대를 꾸며, 예수 탄생을 축하하고 환우들과 교직원들에게 따뜻한 성탄 추억을 선물했다.

플래시몹은 불특정 다수인이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모여 주어진 행동을 하고 곧바로 흩어지는 행위이다.

이 날 플래시몹은 피아노 선율을 시작으로, 동산병원 성가합창단 중 1인이 ‘저 들 밖에 한 밤 중에’를 독창하며 막을 열었다.

플래시몹 공연 동안 환우, 고객, 교직원 등 관객들은 환한 얼굴로 노래에 맞춰 박수치고, 흥겹게 따라 부르며 성탄절의 설렘과 즐거움을 나눴다.

조치흠 계명대 동산병원장은 “동산병원은 지난 4월 성서로 이전하고 지역민들의 성원에 안정적인 운영 단계에 이르렀다. 이러한 성원에 감사드리고, 성탄절을 맞아 환우와 교직원들에게 선물과 같은 이벤트를 전하고자 플래시몹을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 동산병원은 플래시몹 행사 이후, 김권배 동산의료원장을 비롯해 교직원 50여명이 각 병동을 돌며 입원 환우들에게 성탄절 선물로 케이크를 전달하고 쾌유를 기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