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이소원 (주)양지전기 대표 148번째 대구 아너로 탄생!부부 아너 소사이어티인 부모님께 나눔의 기쁨을 전해 듣고 가입
▲(왼쪽부터)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이소원 ㈜양지전기 대표, 권영진 대구시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이소원 ㈜양지전기 대표는 평소 존경하는 부부 아너인 이덕록 ㈜서보 회장(대구 아너 28호), 윤정희 ㈜서보 회장 부인(대구 아너 48호)의 나눔의 뜻을 이어 받아 24일 148번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을 가졌다.

이날 오후 대구시청에서 이소원 ㈜양지전기 대표, 이덕록 ㈜서보 회장 부부, 권영진 대구시장,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 아너 소사이어티 148호 회원에 가입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1982년 대구에서 태어난 이소원 대표는 대구외국어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으며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석학이다.

이소원 대표는 이덕록 ㈜서보 회장과 윤정희 여사의 장녀이자 올 해 태어난 이란성 쌍둥이의 엄마이기도 하다.

이소원 대표는 평소 부부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부모님께 나눔의 기쁨에 대해 전해 들었고 정기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었다.

그러던 중 올 해 출생한 쌍둥이의 자랑스러운 엄마가 되기 위해, 그리고 존경하는 부모님의 딸로 ‘나눔의 명문가족’이 되기 위해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을 결심, 대구 148번째 회원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서보는 부부아너 회원 가입뿐만 아니라, 회사의 전 직원이 정기기부로 나눔을 실천(착한일터)하고 있으며, 3년째(2017년~2019년) 회사차원의 1억원 성금기탁을 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소원 ㈜양지전기 대표는 “평소 부모님께 나눔의 기쁨을 전해 듣고 평소 고민하고 있던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부모님에 이어 대구 아너에 가입하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 아름다운 기부의 뜻이 헛되지 않게 따뜻하고 잘 살 수 있는 대구공동체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너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사회지도층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나눔 운동에 참여,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든 개인고액기부자들의 모임으로 1억원 이상 기부 또는 1년에 2천만원씩 5년 동안 기부 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전국에는 2,200여명의 회원이 함께 하고 있으며 대구에서는 총 148명이 함께하고 있다.

아울러, 26일 대구시청에서 이재하 대구상공회의소 회장의 151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가입식도 가질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