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도 변화와 혁신 2019 도정성과 기자간담회신라왕경∙포항지진특별법, 신공항 이전방식 결정 등 8대 주요성과 꼽아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2월 26일 도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19년 도정의 주요성과를 설명하고 2020년 도정운영 방향을 밝혔다.

“올해 경북도정의 화두는 단연 변화와 혁신으로, 변해야 산다는 말을 하루에도 수없이 되뇌이며 달려온 2019년이었다”고 이철우 지사는 “변화를 통해 직원들에게 강조한 것은 도정을 자신의 일처럼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행정을 해 달라는 것이었다”고 강조했다.

경북도는 올해 일자리, 투자유치, 경제산업, 문화관광 등 분야별로

다양한 성과를 냈다. 이 중 가장 대표적인 성과들을 선정해 ‘2019년 8대 주요성과’를 발표했다.

경북도가 선정한 8대 주요성과로는 ①신라왕경특별법 제정과 포항지진특별법 국회 법사위 통과, ②대구경북신공항 이전방식 결정, ③혁신원자력기술연구원 유치, ④LG화학 유치 등 경북형 상생일자리 창출, ⑤강소연구개발특구․스마트 산업단지․차세대배터리 규제자유특구 등신산업 특구유치, ⑥홀로그램 기술개발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세포막단백질연구소, 5G 테스트베드 국가사업 선정 등의 4차산업혁명 기반 국책사업 유치, ⑦한국의 서원 세계문화유산 등재, ⑧2020년 국비확보 대폭 증가 등이 바로 그것이다.

이러한 8대 주요성과 외에도 경북도는 분야별로 다양한 성과를 냈다.

지역의 문제이자 국가적 문제이기도 한, 청년일자리 창출과 지방소멸 극복을 위해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했고,경북의 백년 먹거리를 책임질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들을 우리가 견인할 수 있게 되었다.

김민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