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푸드테크 산업 견인할 청년들 선정!의성형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지원사업 참여자 선정 완료
▲의성형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지원사업 참여자 선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의성형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지원사업의 참여자로 의성군 푸드테크 산업 성장을 견인할 5명의 청년을 선정했다.

해당 사업은 지난 11월18일부터 12월18일까지 한 달간의 모집기간 동안 70명이 지원해 14: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5명이 최종 선정됐다.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해당 사업에 선정된 참여자들은 ▲의성 지역 특산물로 밀키트를 구성, 온라인으로 전국에 판매하는 ‘에리아쿡 팀’ ▲수제 만두 요리를 통해 전국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하는‘안계 바른먹거리 프로젝트 팀’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요리아카데미를 운영하는 팀’의 3팀 총 5명으로, 이 중 4명이 서울‧경기‧대구 등의 도시에서 의성으로 온 청년들이다.

사업에 선정된 청년들은 본인의 창업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의성에서 성공적으로 창업‧정착할 수 있도록 1인당 3천만원 상당의 ▲사업화 자금 ▲정착 활동비 ▲전담 멘토 ▲사업화 교육 프로그램 △경영‧자문 서비스를 지원 받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사업에 선정된 분들이 의성 내 다양한 분야의 청년창업가들과 교류‧상생하며 젊은 의성군을 이끌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