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안동
안동시의회의장, 2020년 신년사
▲안동시의회의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정영택기자] 존경하는 안동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

2020년 경자(庚子)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12척의 배로 나라를 구하신 이순신 장군의 나라사랑과 한글 창제로 문맹인 백성들의 눈을 뜨게 한 세종대왕의 백성사랑, 그리고 자식을 훌륭히 키워 이 시대 우리 어머니의 모범을 보여주신 신사임당의 가족사랑을 가슴깊이 되새겨 봅니다.

올해도 많은 도전과 기회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서로 대화와 협력으로 소통하고 양보하여 좋은 방안을 찾아내며, 상생과 협력의 꽃을 피워 행복안동의 기쁨을 누리는 아름다운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020년 새로운 웅부안동이 또 한 걸음 나아갑니다!

성실히 일한 땀방울에 대해 정당한 권리가 보장되고 대접받는 공정한 사회, 사회적 약자가 보호받는 따뜻한 공동체 실현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한강의 기적도 우리가 가진 것이 많아서 이룩한 것이 아니라, 우리도 할 수 있다는 도전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지금 국내외 여건이 어려운 것은 사실이지만, 우리 안동은 반드시 한 번 더 큰 도약을 이룩할 것입니다.

안동댐 물과 임하댐 물이 만나 조화롭게 흐르듯, 혼자서 빨리 가지 않고 시민과 함께 멀리 보고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일하는 의회, 시민 삶에 힘이 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여 안동시민의 희망의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우리가 해결해야 할 현안들에 대해 서로 생각과 의견이 다르다고 해서 시정을 표류하게 하거나, 성장 동력을 멈추게 할 수는 없습니다. 새해에도 시민과 생각을 함께 하고, 찾아가고 싶은 도시 안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지금은 실천하는 도전정신과 시대에 맞는 변화가 필요합니다. 평범한 시민이 평범한 행복을 누리는 아름다운 안동을 열어 가겠습니다. 꿈이 있는 농촌! 행복한 일자리 창출로 우리의 이웃과 함께 안동의 미래를 꿈꿀 수 있게 하겠습니다.

특히 젊은 세대가 꿈과 열정, 패기를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그것이 변화하는 국제정세와 언제 어떤 위기가 닥칠지 모르는 세계경제 속에서 웅부안동이 지속적으로 나아가야 할 길입니다.

새해는 언제나 우리에게 희망과 설렘을 갖게 합니다. 안동의 미래 또한 희망과 행복이 가득할 것이라 확신하며, 희망과 행복이 있는 안동을 만들어 가기 위해 안동시의회 18명의 의원들은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안동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구름 너머 푸른 하늘이 펼쳐진다는 운외창천(雲外蒼天)의 격언처럼, 어떤 위기와 시련이라도 도전하고 극복해 내면 웅부안동의 더 큰 발전과 희망이 우리 모두를 기다릴 것입니다. 우리 함께 굳건한 희망과 의지로 나아갑시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고, 주변의 이웃을 보살피며 다 함께 새로운 희망을 준비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시민 모두의 살림살이가 넉넉하고 시민이 편안하도록 안동시의회가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희망 속에 밝아온 2020년 경자(庚子)년에는 시민 여러분께서 소원하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길 바라며,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福)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1일

안동시의회의장 정 훈 선

정영택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영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