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문경
문경시, 신년하례회 개최신년 경구 '화민성속(化民成俗)’으로
▲신년하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정영택기자] 2020년도 문경시 신년하례회가 3일 오후 3시 노인복지관 3층 강당에서 고윤환 시장, 최교일 국회의원, 김인호 시의장, 도의원, 시의원을 비롯한 300여명의 각급 기관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문경문화원 주관으로 가진 이 날 행사는 참석자 소개를 시작으로 식전공연, 국민의례, 상견례, 신년사, 신년경구 소개 및 경구해설, 문경시민의 노래 제창, 축하떡 나누기,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고영조 문경유림단체 협의회장이 소개한 올해의 신년 경구는 '화민성속(化民成俗)’으로 백성을 교화하여 아름다운 풍속을 이룬다는 내용이다.

현한근 문화원장은 “지난 한 해 문화원은 문경시의 시정방향에 맞춰 문경의 정신을 담고 문경의 혼을 펼치기 위해 열린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왔으며, 앞으로도 시민이 공감하고 함께하는 행복한 문경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신년사와 더불어 문경시의 2020년 시정계획을 제시하면서, “지난해 집념과 열정으로 이뤄낸 문경의 많은 변화를 토대로 올해에는 문경의 새역사가 이루어지는 한 해를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쏟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김인호 문경시의회 의장은 “문경시의회 의원들은 시민 여러분 곁에서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하는 의정활동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살기 좋은 문경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정영택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영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