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추진걱정 없이 농사짓고 농민들이 잘사는 부자농촌 건설!
▲청도군,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추진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청도군은 새롭게 연구개발된 신기술 보급 교육으로 농업 소득향상과 우리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1월 3일부터 31일까지 11회에 걸쳐 9개 읍면 농업인 1,60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와 읍·면사무소에서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 교육을 추진한다.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우리 지역의 특화 작목인 복숭아, 청도반시의 현장중심 교육과 새로운 농업정책과 군정을 홍보하여 변화하는 농업여건에 좀 더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그 밖에 전국적으로 청도군만 실시되는 농기계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최근 증가하는 농기계사고를 철저히 예방하고자 하며, 지난 1월 3일, 7일 실시한 복숭아 교육에서는 500여명의 농가들이 참여하여 고품질 복숭아 생산에 대한 뜨거운 열기와 강한 의욕를 보여주었다.

이에 이승율 군수는 “걱정 없이 농사짓고, 농민들이 잘사는 부자농촌 건설을 위해 농업인이 행복한 농업 정책을 펼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또한, “변화에 대응하는 주도적인 새해 영농설계로 고품질 복숭아 생산과 판매로 농가소득향상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