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 송현직 산학협력단장, 한국전문대학산학협력처・단장협의회 신임 회장 추대지난 9일 한국전문대학산학협력처・단장협의회 정기 총회에서 선출
▲영남이공대 송현직 산학협력단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1월 9일 제주도 메종글래드호텔에서 개최된 한국전문대학산학협력처・단장협의회 정기 총회에서 신임 회장에 송현직 영남이공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이 추대되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산학협력처・단의 목표와 향후 방향성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송현직 신임 회장은 “제일 먼저 산학협력처・단의 정체성과 목표가 무엇인지 모든 전문대학의 처・단장님들과 함께 고민할 것”이라며 취임의 첫 인사말을 대신했다.

그리고 산학협력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해 언급하며, “2000년대 들어 대학의 산학협력처・단은 교육부 교육역량강화사업을 시작으로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SCK)과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ICK),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사업(LINC+) 등을 추진해 오면서 많은 사업경험을 축적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산학협력처・단은 단순 산학협력활동을 넘어 대학 교육과 글로벌 분야의 운영을 위한 핵심지원체로서 그 역할을 수행하고, 머지않아 대학의 중추적인 부서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학령인구의 감소와 정부재정지원사업에 따른 정원 감축, 입학금 수입의 감소 등으로 대학의 교비 수입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만큼 산학협력처・단 수입과 국가재정지원사업의 수입이 대학의 경쟁력에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교육부와 고용노동부 등 관계 부처 및 지자체와 연계를 통해 새로운 재정지원사업의 활로를 개척하고, 산학협력이 대학 생존을 위한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인사말을 마무리 했다.

한편, 한국전문대학산학협력처・단장협의회 신임 회장의 임기는 2020년 3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1년이며, 1년 연임이 가능하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