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대 학생들, 싱가포르 취업캠프로 해외취업 경쟁력 UP2012년부터 싱가포르 PSB아카데미와 해외 취업캠프 진행…경험 및 노하우 축적
▲싱가포르 PSB아카데미 취업캠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대학교 학생들이 싱가포르 현지에서 진행되는 3주간의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취업을 위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대구대는 지난 1월 3일부터 22일까지 싱가포르 PSB아카데미에서 학생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학년도 글로벌 취업역량강화 캠프’를 진행 중이다.

PSB아카데미는 싱가포르 중심 마리나베이에 위치한 싱가폴 상위 세 번째 안에 꼽히는 사립대학으로, 영국 코벤트리대학교, 호주 뉴캐슬대학교, 호주 울릉공대학교 등 해외 명문대학교의 싱가포르 분교이기도 하다.

1964년 싱가포르 임시정부 경제부처 산하의 교육기관으로 창설된 후 현재는 사립 국제학교로 분리·독립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1만2천여 명의 재학생 중 약 30%는 외국인 학생이 차지하고 있다.

대구대는 지난 2012학년도부터 싱가포르 해외취업 캠프를 진행해 왔으며, 2013년과 2018년에 싱가포르 PSB아카데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취업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캠프에서 대구대 학생들은 글로벌 기업 탐방을 통한 해외 취업 목표의식을 높이고 싱가포르 산업과 현지 취업 시장을 이해하는 교육을 받고 있다.

또한 영문이력서 작성법, 영어 인터뷰 방법, 모의면접 실습 등을 실질적인 해외 취업 준비법을 배우고, 팀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능력과 협업 능력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실무 영어교육을 통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하고, 다문화 이해와 수용을 통한 글로벌 감각을 배양하는 중이다.

이 캠프에 참가한 우정형 학생은 “이번 취업캠프를 통해 싱가포르와 아세안 지역의 경쟁력과 가능성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어 하루하루 보람찬 경험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창훈 대구대 진로취업처장은 “학생들이 해외취업을 통해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