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산
경산시, ‘설 명절 종합대책’ 수립·추진1월 14일부터 약 2주간, 5대 분야 30개 세부대책 중점 추진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시는 설을 앞두고 ‘설명절은 활력넘치고 깨끗하게, 든든한 나눔경산과 함께’를 목표로 하는 ‘2020년 설 명절 종합대책’을 수립해 앞으로 약 2주간 중점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에서는 설을 맞아 안전제고대책, 편의도모대책, 환경정비대책, 민생활력대책, 복지확충대책으로 5대 분야 30개 세부대책을 세워 설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는 27일까지 종합대책 추진에 나선다.

경산시는 먼저 대형건물 및 다중이용시설 화재사고 등의 사전예방을 위하여, 관내 주요 전통시장, 영화관 등 3개소를 합동점검하고 대형마트 3개소 자체점검을 실시했다.

아울러 명절 입산자 증가와 건조한 날씨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산불발생을 방지하기 위한 비상대책본부를 운영하고, 감염병 예방책과 명절 제수용품 등에 대한 식품안전관리를 강화하여 지역 안전 확립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또한, 연휴동안 창구민원반과 비상급수반, 교통대책 상황실, 청소관리반 등 총 10개 반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편성·운영하고 지역응급의료기관 2개소, 보건소 및 병의원 63개소, 약국 50개소를 운영하여, 응급의료체계를 유지하고 진료공백을 최소화한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시에서 만반의 준비와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