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김천
김천시, 설 맞이 사회적경제기업·청년 CEO 판매 장터 운영제품 판매 및 홍보로 판로 개척
▲청년CEO 제품 판매 및 홍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정영택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1월 21일 김천시청 1층 로비에서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 CEO의 생산제품 판매장을 운영한다.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 CEO는 각각 지역사회 내 고령자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일자리 및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 청년 창업 프로그램사업에 참여하여 성과를 이뤄내며 김천시 경제에 많은 이바지를 하고 있다.

김천시는 이번 설맞이 사회적경제기업·청년CEO 판매장터 운영을 통해 제품 판매·홍보로 시민에게 김천시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 CEO가 운영하는 사업에 대한 관심 제고로 향후 판로 확보와 구매 촉진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현재 김천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은 총 44개소로 2019년 12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3개 기업을 포함 사회적기업 15개소, 마을기업 5개소, 협동조합 24개소로 작년 대비 7개소가 증가하였으며 창업을 준비하는 기업 상담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직원들과 많은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을 이해하고, 사회적가치 실천, 김천시 청년CEO의 창업 성공에 동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CEO들의 다양한 판로개척과 홍보를 통해 시민과 기업인이 상생할 수 있는 행복한 김천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정영택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영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