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미래과학자 초대!방학 특강반 및 매월 상시반 참가자 모집
▲청소년 보건연구체험교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청소년 보건연구체험교실」에 참가할 청소년들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 보건연구체험교실’은 방학특강반을 비롯해 매월 운영하는 상시반, 자유학기제 수업반 등을 수시로 개설해 맞춤형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 청소년들은 평상시 접해볼 수 없는 식중독균 관찰실험, 식품첨가물실험, 뇌염모기 현미경 관찰실험 등 재미있고 다양한 보건과학 실험실습체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지난해 초등학생 165명, 중학생 157명, 고등학생 35명 등 총357명이 체험교실에 참가해 수료증을 받았다.

직접 실험실습을 체험하며 보건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가지게 되고, 직업체험의 기회와 장래 진로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함으로써 학생은 물론 학부모님과 선생님들로부터 매우 큰 호응과 지지를 얻고 있다.

3월부터 매월 주1회 수요일 실시하는 상시반 참가자 위주로 수시 모집 중이고,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언제든지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의 '견학/체험' 메뉴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약품화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도주양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보건연구체험교실은 교육만족도가 매우 높아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해 미래 과학자의 꿈과 도전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