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대구시, 설 명절기간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모집대구시·대구시의사회 ‘설 명절 당일 비상진료 참여 동네의원’ 별도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는 대구시의사회 등 의료관련단체와 함께 설 연휴기간 중에 진료공백의 최소화를 위해 명절 연휴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약국을 모집한다.

명절에는 동네의원들이 대다수 문을 닫기 때문에 경증 환자도 대형병원의 응급실을 찾아가야 하는 게 현실이다.

이로 인해 환자는 장시간동안 진료를 기다리는 것은 기본, 응급실 이용에 대한 진료비 부담까지 이중고를 겪어야 하는 실정이다.

이런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대구시와 8개 구·군 보건소는 지역의 의료관련단체와 함께 설 연휴기간 중 응급의료체계 유지 및 진료공백을 최소화 하고자 한다.

더불어, 대구시와 대구시의사회에서는 25일 설 당일 비상진료 참여 동네의원을 별도로 모집한다. 2016년 전국 최초로 명절 당일 소아 및 경증환자의 의료이용과 진료 편의를 위해 시작한 사업으로 참여 동네의원에는 소정의 기념품 증정과 종사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교통비 지원도 되며, 언론사 등을 대상으로 미담수범사례 홍보도 실시할 예정이다.

설 명절 약국의 운영시간, 주소 등의 정보는 120 달구벌콜센터, 119, 응급의료포털 E-gen(www.e-gen.or.kr), 구·군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관할 보건소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설 당일 비상진료 참여 동네의원’에 대한 문의는 대구시의사회로 반드시 유선 안내를 받은 후 신청하면 된다.

김재동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우리 시민의 든든한 건강지킴이로서 늘 시민과 함께해주시는 의료기관 및 약국, 지역의료관련단체 관계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