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문화대 박승호 총장, 재학생 글로벌 역량 강화 위해 호주 방문해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 강화 노력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이 해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18일 호주로 출국했다.

박 총장은 20일 브리즈번에 있는 제임스 쿡 대학교을 방문해 캐슬린 총장, 국제처장 등과 글로벌 프로그램에 대해 협의하고 관련시설을 점검한 후, 퀸즈랜드 주정부 관계자들을 만나 계명문화대학교의 글로벌 역량을 소개하고, 주정부 차원의 지원을 요청한다.

21일에는 골드코스트로 이동해 서던 크로스 대학교를 방문해 글로벌 프로그램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22일에는 센트럴 퀸즈랜드 대학교를 방문해 글로벌 프로그램에 대해 협의한다.

24일에는 시드니로 이동, 오전에는 레드 플래너 & 오스트레일리아 언어센터에서 연수 중인 재학생들을 격려하고, 오후에는 노던 시드니 대학을 방문해 글로벌 프로그램에 대해 협의하고 25일 귀국할 예정이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에서는 이번 동계방학 중 해외현지연수로 미국 펜사콜라 웨스트 플로리다 대학교에 10명, 호주 브리즈번 제임스 쿡 대학교에 20명, 해외취업 국외연수로 일본 후쿠오카 나래인터내셔널 10명, 호주 시드니 레드 플래너 & 오스트레일리아 언어센터 10명, 글로벌 미션 프로젝트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 20명을 파견해 총70명의 재학생들이 해외에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