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포항
포항시 포항관광 활성화 마스터플랜 수립 위한 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포항관광 개발계획과 전략수립 통해 관광산업 주도할 계획
▲포항 관광 2030 개발 및 활성화 마스터플랜 착수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포항시는 21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시청 간부공무원과 관광관계자들이 자리한 가운데「포항관광 2030 권역별 개발 및 활성화 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포항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영일만 관광특구 지정과 발맞춰 관광환경의 변화에 대처하고 포항시 관광의 현재를 객관적이고 면밀히 분석하여 포항관광의 미래비전을 명확히 제시하는 중장기적인 관광개발계획과 마케팅전략수립을 통해 미래 먹거리인 관광산업을 주도할 계획이다.

특히 영일만관광특구를 중심으로 주변 관광지와의 유기적인 연계에 관한 연구와 해양레저관광, 첨단과학 및 산업 인프라를 활용한 MICE산업 관광 등 전분야에 걸친 연구하여 관광 파급력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수요자 중심의 관광 수용태세 개선, 콘텐츠 발굴, 홍보 마케팅 전략 수립 등 포항만의 차별화된 관광 브랜드를 도출한다.

송경창 포항시 부시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포항시 관광에 대한 정확히 진단하고 전문가의 심층적인 연구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정책을 수립하여 미래 먹거리인 관광산업을 주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