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 신당초, 코리아로봇챔피언십 FLL 세계대회 출전권 획득!공립학교 사상 첫 출전해 세계대회 출전권 1순위 획득
▲로봇 퍼포먼스 미션 수행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신당초등학교 6학년 나지환, 5학년 김예준, 유민우, 이서진 학생은 지난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2020 코리아로봇챔피언십 FLL(FIRST LEGO LEAGUE) 전국대회에 참가해 세계대회 출전권을 1순위로 획득했다.

또한 올해 개최되는 세계최대의 로봇축제인 2019-2020 FLL 세계대회에 한국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FLL 대회는 미국 FIRST재단이 1999년부터 시작한 만 16세 미만 글로벌 청소년 로봇축제로 과학, 공학, SW, 로봇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된 꿈을 희망하는 전 세계 80여 개국의 40만 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대회이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FLL의 대한민국 대회로 신당초는 지난해 11월에 실시된 대구경북지역대회에서 우승해 이번 전국대회에 참여하게 됐다.

컴퓨팅사고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인재를 양성한다는 SW교육의 목적에 맞게 이번 대회의 주제는 ‘City shaper’로 현재 도시들의 불편한 사항과 도시 발전을 위해 노력해야 할 점을 문제 상황으로 설정해 진행됐다.

대회에 참가한 팀들은 문제 해결을 위해 로봇을 디자인하는 로봇디자인, 로봇 프로그래밍을 통해 2분 30초 동안 미션을 해결하는 로봇 퍼포먼스와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추구해야 할 핵심가치, 마지막 프로젝트 발표까지 총 4가지 영역에서 대회가 진행된다.

대회에서 학생들을 지도한 박건민 교사는 “이것은 대구시교육청이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교육의 핵심인 SW교육의 가치를 알고 집중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대회 참여 소감을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