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출자출연기관 청렴업무담당자 워크숍 개최경북도 출자출연기관,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에 최선!
▲경북도, 출자출연기관 청렴업무담당자 워크숍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21일 출자출연기관의 청렴업무담당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출자출연기관 청렴업무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2019년 공직유관단체 부패방지 시책평가’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청렴 우수시책을 공유하고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출자출연기관 회계감사에서 반복 지적되는 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 업무담당자들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공계약 기초실무를 중심으로 ‘회계분야 감사 지적사례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2019년 공직유관단체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우수상에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 우수상에 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과 새마을세계화재단, 장려상에 경상북도여성정책개발원, 경북테크노파크, 경상북도 개발공사, 경북행복재단, 경상북도환경연수원 등 총 8개 기관이 수상했다.

강성조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작년 한해 청렴경북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애써 주신 출자출연기관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공직자 및 공공기관의 신뢰와 품격은 청렴에서 나오며, 청렴은 공직자가 지켜야 하는 기본 책무”라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 도의 청렴수준을 높이기 위해서는 출자출연기관장의 의지와 직원 여러분들의 한분, 한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