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상북도
경북도, 겨울에 떠나는 가족여행... 경북 농촌으로 오이소!겨울철, 농촌체험거리 풍성한! 가족여행하기 좋은! 경북농촌체험휴양마을
▲경북도, 겨울에 떠나는 가족여행... 경북 농촌으로 오이소!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도내 123개소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농촌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고,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힐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겨울에 할 수 있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꽁꽁언 웅덩이의 얼음을 깨고 미꾸라지를 잡거나, 수확이 끝난 논을 얼려 천연 아이스링크에서 썰매를 타며, 연날리기·팽이치기·쥐불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을 하면서 동심의 세계를 느낄 수 있다.

지역 농산물로 만든 음식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직접 손두부를 만들어 먹고, 떡·엿·한과·전통주 등 전통음식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산채비빔밥·한방백숙·지역먹거리 등 소박하게 차려진 시골밥상으로 건강에 좋은 웰빙 향토음식을 맛볼 수도 있다.

한옥에서 즐기는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전통한옥에서 한복을 입고 다도체험 및 예절교육 등 자녀들의 인성을 함양 할 수 있는 체험은 물론 장작으로 따뜻하게 데워진 온돌방에서 가족과 함께 구운 고구마를 먹으며 깊어가는 겨울밤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다.

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마트폰 앱 ‘경북농촌체험마을’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 또는 문의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앞으로도 특색 있고 차별화된 체험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농촌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