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참외 50년사 기념사업 준비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준비추진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개최

[국제i저널=경북 김민제 기자] 성주군은 『2020 성주참외 50년사 기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성주참외 50년사 준비추진위원회(이하 준비추진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를 29일 성주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준비추진위원회는 참외 생산·유통 단체, 농민단체, 사회단체, 민간전문가, 공무원 등으로 민·관 공동위원장 2명을 포함하여 35명으로 구성하였다.

성주참외 50년사 기념사업 및 런칭행사 추진방향 제시, 종합계획 수립, 기념사업 관련 행사 준비 및 참여 등의 활동을 통해 군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동참을 유도하여 내실 있는 기념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2020년 성주참외 재배 50주년을 맞아 준비중인 『성주참외 50년사 기념사업』은 성주참외 성장전략 수립 및 총람 발간 등 3개분야 13개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해 성주참외에 대한 과거와 현재를 짚어보고 미래에 대한 발전방안을 모색하여 100년 성주참외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준비추진위원회 공동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완주 성주조합장은 “오늘을 시작으로 올한해를 성주참외 과거 50년사를 기념하고, 성주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한 획을 긋는 해로 준비 하겠다”며 책임감을 가지고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반세기가 넘는 기간 동안의 성주농업을 되짚어보고, 2020년을 현재와 미래를 준비하는 원년으로 삼아 성주 미래 50년을 준비하려한다”며 “과거의 많은 어려움을 화합의 힘으로 슬기롭게 극복해 왔듯이 성주 미래 50년도 지혜와 역량을 모아 성주군 농업발전의 주역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김민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