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구미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손소독제 만들기 체험행사중독질환 회복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 교육 및 손소독제 만들기
▲ 손소독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보건소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하여 중독질환 회복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방수칙 교육 및 손소독제 만들기 시간을 가졌다.

건강 취약계층인 중독질환 회복자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전단지를 배부하고, 회복자에게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꼼꼼하게 손 씻기,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기침을 할 때에는 옷 소매로 가리기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에 대하여 설명했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기승을 부리면서 시중에서 손소독제를 구하기가 쉽지 않아 소독 성분인 에탄올과 농도를 조절하는 정제수, 손 보습을 돕는 글리세린, 알로에 로션 등을 준비하여 직접 손 소독제를 만들고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회복자들은 “약국이나 마트를 가도 손소독제가 품절이라 구하기가 어려웠는데 이번에 직접 만들고 항상 가지고 다닐 수 있어 마음이 놓인다.”, “직접 만들어 보니 크게 어렵지 않아 다음에 혼자서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라며 만족감을 보였다.

한편,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의 4대 중독 질환자 및 가족의 조기발견, 상담, 치료, 재활 사회복귀 서비스와 함께 중독문제 없는 안전한 사회환경 조성 및 구미시민의 정신건강 증진 도모에 앞장서며 예방교육 및 캠페인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