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상주
상주 고교생2명 도심의 교통시설 불편사항 보완점 제안상주 도심 버스 정류장 노선 상세 표시, 횡단보도 대기 장소 표시 등 요청
▲상주시 고교생 2명 시청 찾아 교통시설 개선 건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 경북 이순호기자] 상주시의 고교생 2명이 5일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을 만나 교통 불편 사항을 개선해 달라고 건의했다.

학생들은 도심의 교통 시설 현황을 설명하고 시민들이 편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보완할 점을 제안했다.

두 학생은 어린이들의 횡단보도 대기 장소인 노란발자국 표시 설치, 횡단보도 주변에서 대기하는 어린이가 잘 보이도록 하는 옐로카펫 정비, 횡단보도 입체적 착시효과 채색 등 안전사고 방지 방안을 설명했다. 또 시내버스 정류장에 버스 노선을 구체적으로 표시하고 안내판 등 교통 표지판도 정비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들은 “최근 상주의 한 초등학교 앞에서 발생한 어린이 사망사고 이후 교통 안전시설을 확인해 보고 싶었다”면서 “미흡한 부분을 고쳤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시청을 방문하게 됐다”고 동기를 밝혔다.

상주시는 두 학생이 교통 안전사고를 막으려는 의지가 있고 건의 내용에도 수용할 부분이 있다고 보고 곧 관련 부서 회의를 열어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조성희 권한대행은 고교생이 시정 발전을 위해 어려운 발걸음을 한 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베스트셀러인 리처드 바크의 소설 『갈매기의 꿈』을 읽고 느낀 소감을 소개하는 등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조성희 권한대행은 “원대한 꿈과 이상을 가지고 노력해 장래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큰 인물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