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고령군, 적극행정 확립을 위한 추진 회의 개최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 파격적인 인센티브 제공할 것
▲고령군, 적극행정 확립을 위한 추진 회의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군은 10일 곽삼용 기획감사실장의 주재로 각 부서 주무계장 및 서무담당자, 군의회·읍면서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확립을 위한 추진 회의를 개최했다.

적극행정은 기존의 업무관행을 반복하지 않고,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새로운 행정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가능한 최선의 방법을 찾아 업무를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 날 추진회의에서는 적극행정 운영규정, 면책제도,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지원 및 보호제도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군민의 공공복리 향상을 위해 소극행정을 근절하자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고령군에서는 적극행정 문화의 확산을 위해 반기별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선정된 우수공무원에게는 특별승(급)진, 성과상여금부여, 해외연수, 포상휴가 등의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적극행정 문화의 정착은 복지부동으로 대표되는 공직사회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급변하는 행정환경에서 대가야 고령의 역사를 넘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미래로 나가는 성장 동력이 될 것이다.”고 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