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주
경주시 한수원과 ‘공유재산 활용 공익형 태양광사업’ 업무협약(MOU) 체결한수원은 143억 투자 7MWh태양광설비 구축계획, 시는 정책부응 및 수익창출 기대
▲경주시 한수원과 공익형 태양광사업 업무협약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경주시는 한국수력원자력과 재생에너지 분야 상생발전을 위해 12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주낙영 시장, 정재훈 한수원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 공유재산 활용 공익형 태양광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수원은 태양광발전사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안정적인 재생에너지 보급‧확대와 더불어 RPS의무공급량을 확보하고, 경주시는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정책부응 및 토지, 건물 등 공유재산을 활용한 임대료 등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

한수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올해 안에 약 143억 원을 투자해 약 7MWh태양광설비를 구축할 계획으로, 오는 9월 착공, 12월 준공을 목표로 연간 9,200MWh의 전기를 생산하게 된다. 또한 경주시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관내 태양광사업 가능지점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설치 공간은 시 공유재산 중 주차장 또는 공공건물 옥상으로 태양광 설치, 유지관리, 사후처리 등 비용부담 일체는 한수원이 부담하고, 시는 발전사업 인․허가 지원, 임대료 수입 외에 사계절 눈, 비 햇빛 등 차단으로 공공시설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주낙영 시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에너지 공기업인 한수원과 재생에너지 사업 확대와 공공부지 임대료 수익과 공공시설 이용자들에게 편익을 제공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고 지역 업체, 장비, 인력 활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에도 크게 기여하는 지역발전의 성공 롤 모델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사업추진에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