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슈퍼푸드 의성토종마늘 먹고, 내 몸의 면역력을 높이자!의성군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인 ‘의성장날’에서 직거래 구매 가능
▲의성토종마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최근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와 초미세먼지, 큰 기온차 등으로 면역력 향상에 좋은 음식을 찾는 이들이 많다.

이에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다는 마늘, 특히 명품으로 알려진 ‘의성토종마늘’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의학의 성인’으로 추앙받는 허준 선생의 ‘동의보감’을 보면, 마늘은 ‘전염병을 예방하고 해충을 죽이며, 종기를 제거하고 풍습과 나쁜 기운을 제거한다’고 자세하게 기록하고 있다.

이렇게 예로부터 살균, 해독, 면역력 향상에 좋은것으로 알려진 마늘은 알싸한 맛의 ‘알리신’이 병균의 침투를 방지해주며, ‘유황화합물질’이 몸속 균의 증식을 억제해 살균효과도 뛰어나다.

이처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의성토종마늘’은 의성군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인 ‘의성장날’(http://mall.usc.go.kr)에서 믿을 수 있는 직거래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지난 2019년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과 국가브랜드 대상을 동시에 수상한‘의성장날’쇼핑몰은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할 뿐만 아니라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에게도 큰 힘이 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