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미래교육정책연구단 출범식소통·나눔·성장을 위한 새로운 교육정책개발 시동
▲경북교육청, 미래교육정책연구단 출범식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지난 12일 미래교육정책연구단(이하 연구단) 출범식을 가졌다.

연구단은 전문위원과 개발위원으로 구성해 경북교육의 미래교육정책을 개발하는 역할을 한다.

전문위원은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교원과 전문직 중에서 위촉해 15명으로 구성하고 미래교육정책개발의 방향 설정과 주요업무계획에 반영할 교육정책을 검토한다.

개발위원은 각 분야 전문성을 가진 교원 중 공모방식으로 30명을 모집해 현장의 요구 수렴으로 새로운 교육정책을 개발하고 전문위원들에게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연구단 출범은 교육가족과 도민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미래교육정책개발과 주요업무계획에 정책을 반영할 수 있는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한 것에 의미가 있다.

미래교육정책연구단에서 개발한 새로운 교육정책들은 2021년도 경북교육청 주요업무계획에 반영돼 교육가족과 도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실행 계획으로 만들어진다.

임종식 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삶의 힘을 키우고 따뜻한 인성을 길러 줄 수 있는 교육정책이 무엇인지 근본적인 물음에서부터 출발해 교육가족과 도민이 만족하는 소통·나눔·성장을 실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미래교육정책을 개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