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과 지역의 평생교육 활성화 협약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및 평생교육연구, 현장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대구한의대-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 지역의 평생교육 활성화 협약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지난 12일 대학본관에서 지역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과 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도민의 보건증진과 환경보전을 위해 설립됐으며, 감염성 질환의 검사와 역학 조사, 식품·의약품 안전성 검사, 수질·대기오염 및 폐기물 유해물질 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마이스터아카데미의 운영을 통해 대학생의 보건·환경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김문섭 학장과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 이경호 원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협약서 내용 설명 및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공동 협력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공동 협력 ▲평생교육연구 및 현장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기타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만 30세 이상 성인과 재직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인학습자의 특성과 환경을 반영한 학사제도 운영과 지역 산업체의 수요에 따른 주문식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해 졸업과 동시에 실무활용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대구·경북의 평생교육거점대학으로서 지역의 평생교육 진흥에 앞장서고 있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우리대학은 지역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및 산업체와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번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과의 협약을 통해 상호 발전적인 사업 및 연구와 교육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김문섭 학장, 임원현 산림비즈니스학과장, 권기찬 교수, 김진숙 평생교육융합학부장과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 이경호 원장, 김두영 총무과장, 백하주 환경연구부장, 손창규 연구기획팀장 등이 참석해 양 기관의 협력과 지원을 다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