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영주
영주시, 경량소재 제조기업 초청 투자유치설명회 개최경량소재 제조 산업기반 확충을 위한 방안 모색
▲ 경량소재 제조기업 초청 투자유치설명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북 영주시와 경북테크노파크 경량소재융복합기술센터는 지난 14일 경량소재 제조기업 관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량소재 제조기업 초청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경량소재관련 기업 마중물 사업 추진으로, 취약한 경량소재 제조 산업기반 확충을 위해 공장용지의 저렴한 임대 지원을 통해 기업의 성장과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했다.

또한, 알루미늄 등 경량소재 기반구축사업을 위해 2018년 8월에 건립된 경량소재융복합기술센터의 장비 및 기업지원사업 소개를 통해 보유 장비의 기업 활용 활성화 및 중소기업 기술지원 등을 협의하고, 산학연 간 네트워크를 형성해 상호 협력하는 기회를 만들어 참가한 기업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경량소재융복합기술센터 소개, 구축장비 및 기업지원사업 소개, 영주시 기업유치 설명 및 질의응답, 경량소재융복합기술센터 현장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이석훈 투자전략과장은 “성장 잠재력 있는 경량소재 제조 소기업들을 유치하여 영주시의 기업지원 인프라를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며, “이를 통해 경량소재융복합기술센터가 경량소재부품 시생산 기반 및 기업지원체계 구축의 거점센터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