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의성
의성교육지원청·의성군, 미래교육지구 업무협약식 가져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
▲의성교육지원청·의성군, 미래교육지구 상호협력협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교육지원청은 13일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의성군과 미래교육지구 협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성미래교육지구’는 의성교육지원청과 의성군이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하여 협약으로 추진하는 의성지역의 교육 사업을 의미한다.

이번 업무협약체결로 의성지역교육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정기적인 사업 공유의 장을 마련하여, 사업추진을 위한 의성미래교육지구 협력지원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이에 따라 의성군은 ‘의성미래교육지구’ 사업에 관한 행·재정적 지원을 하게 되며, 의성교육지원청은 사업 추진을 위한 교육자원 및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의성미래교육지구’는 4년간 총16억원 이상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의성지역의 마을교사 양성, 학교밖 마을체험, 대입 진로진학 컨설팅, 돌봄 놀이선생님 양성 및 지원, 퇴근길 돌봄 프로젝트, 학교와 마을이 어우러지는 우리동네학교 지원사업, 내고장 문화지킴이 지원사업, 세대가 함께하는 문화예술학교 운영, 도시재생 청소년 어울림 공감 놀이터 등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용욱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성지역의 지역교육공동체가 활성화 되고 아이키우기 좋은 고장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