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성주
성주참외 본격생산 ! 맛 ! 영양 ! 모두 최고관내공판장에 누계물량 30,000여박스로 전년비 4배이상 출하
▲성주 참외 선별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가 본격 생산철을 맞아 13일기준 관내공판장에 누계물량 30,000여박스(10kg/1박스)로 전년대비 4배이상 출하됐다.

판매량 또한 16억원으로 전년 대비 4배이상 증가했으며 당일 물량 전년대비 7,000여박스(10kg/1박스)로 전년대비 3배이상 증가되어 출하됐다.

올해는 평년대비 겨울철 참외 생육기에 기온이 2.8℃ 높고 일조량은 또한 높은 등 기상여건이 좋아 참외 당도가 좋고 육질이 아삭해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현재 국가법령정보센터에서 고시하는 농산물 당도규격 ‘특’ 기준으로 딸기 ,수박, 자두 등 11°Bx 이상 표시하고 있지만 성주참외의 경우 13~14°Bx 당도로 웬만한 과일보다 높은 수치를 보인다.

또한 여성(임산부)의 건강에 꼭 필요한 엽산함량마저 풍부해 ‘국민과일’이란 수식어는 이제 어색하지 않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2020년! 참외재배 50년사를 맞이하여 더 맛좋고 품질좋은 성주참외를 재배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할 것이며, 젊은층의 소비자들까지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방울참외’, ‘껍질째 먹는 참외’ 개발 등으로 성주참외의 새롭고 신선한 이미지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