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산
경북테크노파크 2020 경북 청년CEO 심화⋅육성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창업역량 교육, 사무공간 무상지원 및 창업활동비 지원등 60명 모집
▲2020 청년 CEO 심화육성 지원사업 포스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이하 청년센터)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도전정신을 가진 ‘2020 경북 청년CEO 심화⋅육성 지원사업’(이하 지원사업)의 참여기업(10기)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센터는 2011년부터 2020년 현재까지 경북도 내 청년창업기업의 발굴에서 사업화까지 체계적 지원을 통해 창업성공 모델 마련을 목적으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매년 청년센터가 추진하고 있는 지원사업은 2011년 50명의 청년창업가들의 배출을 시작으로 2019년까지 총 460명의 경북 청년창업가들을 배출하였으며, 370명의 고용창출을 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본 지원사업의 주요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창업역량 Scale-up 교육프로그램, 사무공간 무상지원 및 창업활동비 지원(개인당 1,200만원)과 선발 된 창업기업(재창업 포함)를 대상으로 하는 수요자 맞춤형 Level-up지원사업(최대 1,500만원)이 있다.

창업역량 Scale-up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청년CEO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 정립을 위한 BM전략 수립, 홍보⋅마케팅 전략수립, 자금조달 및 투자유치(IR) 실무교육이 있다.

특히, 한 해 동안 진행한 교육 프로그램들 중 질 높은 교육을 엄선하여 창업기업들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2019년 처음 개설 된 ‘수요자 맞춤형 리마인드(Remind) 실무교육’은 참여기업들의 만족도가 높은 교육이었다는 평가를 받아서 올 해도 개설 될 예정에 있다.

또한, 청년센터의 브랜드 가치 제고와 경북의 청년창업기업들의 유망 아이템들을 집중적으로 홍보 할 계획에 있다. ‘2기 혁신창업 서포터즈’를 선발하여 온라인 홍보채널 운영 및 오프라인 홍보 등으로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창업기업들에게 도움을 줄 계획에 있다.

경북도 각지에 흩어져 있는 창업기업들을 권역별로 찾아가서 애로사항 청취 및 해소하기 위한 ‘찾아가는 상담소’도 진행된다. 아울러, 창업기업들의 긴밀한 네트워크 체계 구축을 위해 ‘Meetup Day’도 예정되어 있다.

올 해의 모집규모는 총 60명이며, 대상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만 18세 이상~만 39세 이하로 시⋅군 청년창업지원사업 수료자 혹은 경상북도에 사업장을 둔 자(1년 이상~3년 이하)를 대상으로 한다.

그리고 기존사업 실패 후 재도전을 준비중인 예비 재창업자 또는 재창업자 3년 미만인 청년을 대상으로 재창업(Re-Start)지원사업 참여자도 모집 중에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재)경북테크노파크 및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2월 14일까지이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10년의 창업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도 내 창업가들에게 효율적이고 만족도 높은 창업지원을 하겠다.”라며 “창업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