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오는 3월 칠곡 석적유치원, 구미원당초, 구미신당초, 울릉중, 구미산동고 개교막바지 학생 맞이 준비 중
▲경북교육청, 오는 3월 칠곡 석적유치원, 구미원당초, 구미신당초, 울릉중, 구미산동고 개교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오는 3월 칠곡 석적유치원(단설), 구미원당초, 구미신당초, 울릉중(기숙형), 구미산동고 등 5개 학교를 개교한다고 밝혔다.

칠곡 석적유치원은 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목표로 6학급 정원 116명 규모의 공립 단설유치원으로 개원한다.

구미원당초와 구미신당초는 구미국가산업단지 확장으로 산동면 소재지에 각각 36학급 1,180명, 46학급 1,289명 규모의 최신 시설로 들어선다.

울릉중학교는 울릉중, 울릉북중, 울릉서중, 우산중 4개 학교를 통폐합해 지역거점 기숙형 중학교로 울릉읍 사동리에 신설되며 올해 학급편성 결과 7학급 137명이다.

구미산동고등학교는 구미국가산업 4단지, 옥계, 양포, 인덕지구의 고등학생을 수용하기 위해 강동지역에 24학급 624명(개교 8학급, 신입생 정원 208명) 규모로 개교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이 안전하고 감성을 키우는 환경에서 최상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개교일에 정상적으로 학생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