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대학 기술의 산업화 기술교류 DAY 개최대학 특허기술 중심으로 7개 기업 20여명이 참여, 2개 특허 기술이전 추진
▲대학 기술 산업화 위한 기술교류 DAY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18일 대구·경북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바이오·식품 기업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대학 기술 산업화를 위한 기술교류 DAY”를 개최했다.

이번 기술교류 DAY에는 대학교수와 기관 관계자, 대구·경북에 소재하고 있는 7개 기업 등 20여명이 참여해,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기술을 교수와 기업이 직접 상담과 매칭을 통해 기술이전 등 활발한 교류의 장으로 진행됐다.

특히 ▲한의학과 양재하 교수와 김영호 교수의 천초근 추출물로부터 분리된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염증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한의학과 노성수 교수의 최종당화산물 생성 저해 효과를 나타내는 주초 황금 추출물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산화, 항염증 및 주름 개선용 조성물이 기업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특허기술을 이전하기 위한 세부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산학협력 콜라보 사업 등 정부 지원 사업에 기업과 교수가 함께 참여하여 기술 기반 산업화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박수진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기술교류 DAY는 그동안 대학이 연구 개발한 성과를 기업 간 매칭을 통해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