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주
경북문화관광공사 필리핀 관광객 경북 특수목적관광 인기경북 구미 필리핀 CGSC 군인단 72명 방위산업 전문업체 견학 목적 관광 유치
▲경주 불국사 방문한 필리핀 CGSC군인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경상북도가 19일(수) 경북 구미와 경주에 필리핀 CGSC(지휘참모대학) 군인단 72명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금번 방문단인 필리핀 CGSC(지휘참모대학) 군인단은 경북 구미 LIG 넥스원, 한화시스템즈 등 한국의 방위 산업 전문업체를 견학하기 위해 경북 방문을 결정하였다.

뿐만 아니라, 방문단은 지난 17일부터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경주 불국사와 교촌마을 등 경북의 대표 관광지를 탐방하고,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맞이하여 대구 동성로, 서문시장, 83타워도 함께 둘러보고 수도권과 DMZ, 대전 현충원을 방문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단 대표인 보르다도(Bordado)대령은“경북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방위산업 업체들을 견학 할 수 있어서 우리 단원들을 비롯해 나 자신에게도 정말 좋은 경험이 되었다.”며“한국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불국사와 한옥마을을 직접 거닐어 보면서, 한국 고대 문화를 한껏 느낄 수 있어서 즐거웠고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 ”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필리핀 관광객 경북 유치를 위해 현지 설명회, 박람회, 팸투어 등 지속적인 현지 판촉을 추진 해왔으며, 그 결과 오는 21일과 25일, 필리핀 기업 인센티브단 60여 명이 2팀으로 나누어 경북을 방문하고 한복입기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경북문화관광공사는 필리핀에서 경상북도 관광상품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 마닐라지사와 공동으로 경북 계절상품(봄, 가을)개발 컨소시엄을 진행하는 등 특수목적관광객들과 필리핀 관광객 경북 유치를 위해 2020년에도 다각적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은“경상북도는 관광자원화 할 수 있는 산업콘텐츠와 문화체험콘텐츠가 풍부하다.”며 “이를 잘 융합하여 경북만의 특수목적관광상품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을 경북으로 유치하여 관광활성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