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 일자리센터, 3년 연속 우수대학 선정3회 ‘우수’ 평가 받은 성과 우수대학 추가 1년의 사업비 지원 받아
▲영남이공대 천마스퀘어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주관하는 대학일자리센터 연차성과 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3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20일 영남이공대에 따르면 연차성과 평가는 전국의 105개 대학일자리센터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매년 실시해 우수, 보통, 미흡의 3단계로 평가한다.

총 5년의 사업기간 중 3회 ‘우수’ 평가를 받은 성과 우수대학은 추가 1년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은 고용노동부, 대학, 지방자치단체가 공동으로 예산을 투입하여 대학 내 진로지도 및 취·창업 지원 기능의 일원화 및 지역 청년고용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원스톱 고용서비스 전달 체계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남이공대 일자리센터는 7명의 전문 컨설턴트와 산업체 경력 20년 이상의 산학협력교육중점교수 10명을 중심으로, 체계적이고 다양한 진로지도 서비스를 운영함으로써 구직자의 전공과 희망에 따른 맞춤식 취업지도를 실시하여 2019학년도에도 좋은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일자리센터는 지난 2년간 339명을 밀착 지도하여 맞춤식 취업지도를 통해 221명을 본인이 희망하는 기업과 직종에 취업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또 교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자체 교육 실시, 맞춤식 진로,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정부 고용정책 홍보, 지역 특성화·마이스터고와의 협업을 통한 청년층 취업지도 등을 통해 지역 청년층을 대상으로 진로와 취업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변창수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생들과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우수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잘 운영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과 학생, 학부모, 기업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