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경주
주낙영 경주시장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언론브리핑방역대책반 및 공무원 총력대응, 종교계 집회 자제 부탁, 예방행동수칙 준수
▲주낙영 경주시장 코로나19 확산 대응 브리핑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주낙영 경주시장은 20일 언론브리핑을 갖고 경북도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경주시 현재 상황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알리고 경북지역 내 확진자 현황 및 시 대응상황 등을 발표했다.

아래는 브리핑 내용 전문입니다.

지난 18일 대구에 이어 경북지역에 확진자가 발생해 현재 경북지역에는 영천 4명, 경산 2명, 상주 1명, 청도 2명 등 총 9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19일에는 영천환자 중 2명이 국가지정격리병원인 동국대 경주병원에 긴급 격리됐습니다.

청도 확진자 2명 또한 19일에 포항의료원으로 이송됐다가 상태가 위중해 20일 동국대 경주병원으로 이송된 상황으로 현재 경주시에서는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은 상황이며, 코로나19 경북 확진자 발생에 따른 경주시 대응상황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경주시는 코로나19 발생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와 보건소 내에 방역대책반을 구성해 예상되는 모든 상황에 대비하고 있으며, 그간 대응상황은 보건소와 동국대경주병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또한 발열감시카메라를 다중이용시설인 신경주역, 시외버스터미널 등 7개소에 설치, 시 공무원들이 상주해 운영 중에 있습니다.

또한 재난관리기금과 예비비를 긴급 투입해 손소독제와 마스크 등을 확보, 취약계층과 다중이용시설 등에 배부하고 있으며, 예방수칙 홍보를 위해 홈페이지, SNS, 전광판 송출, 리플릿 배부 등 모든 채널을 동원해 대시민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다중이용시설과 주요관광지, 읍면동 취약시설에는 시가 보유한 모든 자원을 동원해 방역소독을 철저히 실시중이며, 요식업 종사자, 택시, 버스 기사 등 다중과 접촉하는 근무자들에게 철저한 소독과 개인위생을 위한 방역물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주시에서 운영 중인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는 이용중지를 검토하고 있으며, 경로당 및 장애인복지관, 노인종합복지관 등 면역력이 약한 분들이 이용하는 시설에는 선제적으로 이용중지를 실시하고 앞으로 개최예정인 축제와 행사에 대해서는 취소와 연기를 검토하고 있다.

대구에서 신천지 교회에 방문했던 신도들이 다수 확진자로 판명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주지역 종교계에서도 앞으로 예정되어 있는 집회에 대해서 연기나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경주시에서는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해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시민들의 협조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며 몇 가지 당부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개인위생이 제일 중요한 만큼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시민 모두가 예방행동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고, 두 번째는 현재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지역의 방문은 최대한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경주시에서는 전 공무원이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대해서는 공식적은 채널을 활용해 시민여러분들에게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들께서는 SNS에 떠도는 유언비어에 현혹되지 마시고 정부와 경주시에서 발표하는 공식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