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성주
성주 첫확진자 1명, 울산 울주군 방문 중 발생울산시 언니집 머물던 중 확진, 김천의료원으로 입원조치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26일, 성주군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했다.

확진자는 성주군 초전면에 거주하는 A양(여, 13 중학생)으로 23일 18시경 언니의 승용차로 울산 언니집에 방문, 24일 발열 증세를 보여 18시경 울산 소재 선별진료소에서 검체채취 후 언니 집에서 머물러던 중 26일 낮12시경 양성 판정을 받아 성주에 머무르지 않고 바로 울주군에서 김천의료원으로 이송·입원 조치됐다.

현재까지 밀접접촉자는 5명이며, 이들 중 3명은 초전면 거주중이며, 1명 성주읍 거주, 1명 울산시 소재 거주하여 울산시 보건소에서 관리중이다.

성주군에서는 관내거주 밀접접촉자 4명에 대해서는 자가격리 통보하고 역학조사 및 검체 의뢰하고 환자 거주지에 대한 방역소독 등 철저한 예방조치를 진행했고 26일 현재 역학조사 결과 이상증세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경우는 성주군 관내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것이 아니라 울산 울주군에 있는 언니집을 방문해 머무르던 중 발생한 사안이며 군에서는 도 역학조사관과 함께 정확한 전염 경위를 파악중에 있다.

성주군에서는 앞으로 확진자의 이동 동선 등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 결과를 신속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