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성주
성주군, “코로나 19” 확진자 추가 6명, 총 10명 발생2차 감염 확산에 따른 현장 민‧관 비상대책회의 열어
▲코로나19 확진에 따른 비상대책회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6명이 추가 돼 총 10명으로 늘어났다.

지난 27일 오후 3시 이후 추가된 확진자는 선남면 주민 2명, 성주읍 1명, 초전면 3명이다.

성주 5번, 6번 확진자는 선남면 거주 48세 여성, 63세 여성으로 포항 의료원으로 이송됐다.이들의 감염경로는 지난 16일 대구 신천지 교회에 방문한 후 자택에서 자가격리 중 확진을 받았다.

7~10번 확진자는 지난 26일 확진된 1번 발병자의 가족(조모,부,모, 2째 언니)들로 26일 검체 실시하고 자가격리 도중 28일 07시에 최종 확진 판명되어 입원병원 이송 전까지 자가격리 조치했다.

성주군에서는 지역내 2차 감염 확산에 따라 감염지역 현장에서 지역 의원, 유관단체 등과 함께 민․관 합동 비상대책 회의를 열어 격리 확진자에 대해 담당 관리자를 지정하고 병원 입원 조치 시까지 외출 통제토록 했으며, 확진자가 운영중인 초전면 하나로마트 빵집 종사자 및 밀접 접촉자에 대해 동선 파악 및 검체 실시 중에 있다.

또한, 초전면 하나로마트에 대해 1일 폐쇄조치 했고, 거주지 주변과 함께 대대적 방역을 실시했다.

성주군 확진자 10명의 감염 경로는 신천지교회 관련 5명, 일반 5명이다.

군은 확진자 동선을 군청 홈페이지, SNS 채널에 신속하게 공개하고 확진자의 동선에 따라 철저하게 방역을 하고 방문 업소 등은 필요 시 일정기간 폐쇄 조치한 후 정상 운영토록 하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 확진자들의 감염경로는 명확하게 파악하여 추가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주가 최대 고비인 만큼 군민 여러분은 종교행사 등 다수가 모이는 행사뿐만 아니라 소규모 행사도 최대한 자제하고 개인 위생철저와 외출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