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예천
예천군, 귀농귀촌 꿈 예천에서 이루세요!귀농‧귀촌 및 청년창업 활성화 위해 30억3천4백만 원 지원
▲귀농귀촌 박람회 상담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예천군은 민선7기 출범과 더불어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발전계획을 수립하고 도청 신도시 상주인구 증가에 따른 귀농‧귀촌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하고 체계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귀농‧귀촌인 2,020명을 목표로 가업승계 우수 농업인 육성은 물론 기존 거주민과 갈등관계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대를 강화하고 귀농‧귀촌 정책과 청년농업인 정책을 6차산업과 연계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도시민 농촌 유입을 위해서 서울, 부산 등 대도시에서 개최하는 귀농‧귀촌 박람회 및 설명회에 참가해 유치 홍보 마케팅과 도시민 초청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귀농정착지원사업 6억2천8백만 원, 6차 산업화 및 청년창업농 육성 사업 24억6백만 원을 투입해 귀농인들에게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미래 농업을 이끌 유능한 청년들을 발굴해 나간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맞춤형 귀농 정책을 추진해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유도하고 다양한 시책으로‘제2의 인생’을 예천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6차산업 추진 확대를 위해 청년창업귀농팀을 구성하고 미래 청년 농업인과 귀농인에게 영농에 필요한 정보 공유 및 정부시책 설명 등 맞춤형 지원으로 귀농인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적극 나선 결과 436농가가 귀농‧귀촌하는 성과를 이뤘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