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영양
영양군, 「착한 임대인 운동」 참여자 탄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상생협력을 위한 고통 분담 노력
▲착한 임대인 운동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착한 임대인 운동’이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지역경제가 활력을 잃고 소상공인의 매출이 감소하는 등 지역경제의 피해를 임대인이 그 고통을 함께 분담하기 위해 자진하여 임차료를 인하하는 상생운동으로 전국 각 지역에서 시행되고 있는 운동이다.

영양군에서도 지난 1일 이러한 전국적인 분위기에 공감하여 본인 소유 건물을 자진하여 인하하는 착한임대인이 탄생했다.

영양군 착한 임대인 주인공은 관내에서 가전제품판매점을 운영하는 김연희(62세) 씨로 본인 소유의 영양읍내 건물 5개소에 대해 3월부터 3개월간 임차료의 20%(약 3백만원)을 인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 씨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피해는 본인도 상점을 운영하고 있어 누구보다 잘 체감하고 있다. 어려울 때이지만 그 고통을 나누면 함께 이겨나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착한 임대인 운동에 참여했다”고 배경을 밝혔다.

아울러, 김 씨 외에 영양읍 내 본인 소유 건물 1개소에 대해 2, 3월 임차료를 50%인하 하는 등 동참 사례가 잇따르고 있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달구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경제가 활력을 잃어가는 가운데 착한 임대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착한 임대인 운동 참여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영양군도 총력을 기울이겠으니 착한 임대인 운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