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코로나19 대응 농산물 판매촉진!온·오프라인 직거래 활성화 시책 적극 추진
▲의성장날 쇼핑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장기화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 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산물 판매촉진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농가와 관련업체의 심각한 판로난을 해결하기 위해 ▲농산물 판로확대 홈쇼핑 지원사업 ▲의성장날 쇼핑몰 특별 이벤트 연장 ▲하반기 직거래장터 집중계획 등 온·오프라인 직거래 활성화 시책을 적극 추진한다.

우선, 관내 농산물유통법인을 통해 전국적인 홍보매체인 TV홈쇼핑에 의성군의 농산물 대표브랜드인 의성眞 홍보·판매하고자 사업비 2억원을 상반기 중 조기 지원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의성군 농특산물 쇼핑몰 ‘의성장날’에서 지난 2월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했던 ‘코로나19 극복 이벤트’를 3월8일까지 연장한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 취소된 각종 직거래장터를 활성화하고자 4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조계사직거래장터와 향우회직거래장터 등을 하반기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농산물 소비가 크게 위축되어 농민들이 어려운 상황이라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며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온‧오프라인 직거래 확대를 통해 농민들의 소득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