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영양
코로나19 대응 총력, 야외 다중이용시설도 예외 없다!!영양호국공원 주변 환경정비 및 일제 방역 소독 실시
▲영양호국공원 일제 방역 소독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양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2일 야외 다중이용시설인 영양호국공원 주변 환경정비 및 일제 방역 소독 실시에 나섰다.

영양호국공원은 충혼탑을 비롯하여 독립운동 합동기념비, 삼의사비, 반공애국투사 합동 추모비 등 나라를 위해 몸을 바치신 호국영령들의 넋을 모신 곳으로 평상시에도 참배객이나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특히,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장기간 외출 자제를 하고 있는 주민들에게 가까운 호국공원이라도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하기에 호국공원 주변 환경정비 및 일제 방역 소독은 더욱 중요한 일이다.

10여명의 자활근로자가 참여한 영양호국공원 환경정비는 충혼탑 주변 보행로 및 공중화장실 청소와 방역 소독은 물론, 잔디 잡풀 제거, 공원 내 수목에 영양제 살포, 공원 전역에 집중 방역으로 실시되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앞으로도 시가지 전역과 주택 및 집단시설 밀집 지역뿐만 아니라, 지나치기 쉬운 야외 다중이용시설도 집중 관리하여 사소한 것도 놓치지 않고 코로나19 대응에 총력을 다 하겠다”며 코로나19가 조기에 종식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도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