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포항
포항시립미술관 온라인 전시서비스 운영VR영상 제공 시민들이 직접 관람동선 선택해서 현재 진행중인 3개 전시 감상
▲포항시립미술관 온라인 전시서비스 운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포항시립미술관은 휴관 기간이 길어져 현재 진행 중인 <리믹스 Remix>, 기증작품전 <조각가 오종욱>, 2020 소장품전 <포항 풍경>을 관람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집에서도 미술관에 전시된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온라인 전시 서비스를 운영한다.

포항시립미술관은 미술관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 전시 감상 서비스 강화를 위해 VR 영상을 제공 중이며, 시민들은 관람 동선을 직접 선택하여 현재 진행 중인 3개의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전시를 기획한 학예사가 직접 전시장을 둘러보며 전시를 설명하는 투어 영상을 포항시 유튜브와 네이버 TV, 시립미술관 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으며, 현대HCN경북방송을 통해서도 송출될 예정이다.

미술관 SNS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는 전시 및 작가 소개, 작품소개 등의 카드뉴스와 이미지들을 볼 수 있다.

포항시립미술관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대면접촉 최소화가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들이 온라인 전시 서비스를 통해 미술로 감동과 위로를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